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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묻는질문(FAQ)

인쇄하기 클릭 후 프린터 목록창 확인 안됨 / 인쇄하기 클릭 후 반응없음 / 인쇄하기 클릭 후 하단에 “페이지 오류“ 메시지가 보여 집니다.

민원발급 93,345
발급프로그램이 정상적으로 설치되지 않은 경우에 발생됩니다.

(발급프로그램 수동설치 방법)

① 윈도우 버전 확인 (바탕화면 - 내피씨 or 컴퓨터 우클릭 속성 )
② 정부24 홈페이지 - 고객센터 - 민원발급지원 - 프로그램 설치 확인 - 보안 필수 프로그램 중
- 인터넷 민원발급 (ezCertForClient) 프로그램을 컴퓨터 OS(윈도우Xp 또는 윈비스타, 윈7 이상)에 맞게 선택 후 저장
③ 모든 인터넷창 종료 후
④ 시작 - 제어판 - 프로그램 및 기능 - 정부24 민원발급프로그램 삭제
⑤ 바탕화면 저장된 프로그램 더블클릭 실행
⑥(32비트 인 경우) 바탕화면 왼쪽 하단에 시작 버튼 옆에 아이콘 중 "e"라고 되어 있는 "Internet Explorer 브라우저 시작" 아이콘에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여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으로 정부24 접속
(64비트 인 경우 ) 바탕화면의 컴퓨터 -> 로컬드라이브C -> Program files(x86) -> Internet Explorer
-> iexplore.exe 아이콘에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여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으로 정부24 접속

⑦ 도구- 인터넷 옵션 - 보안에서 신뢰할수 있는 사이트에 *.gov.kr 추가 등록
⑧ 도구 - 호환성보기 설정 - gov.kr 추가

만약, 위 설치 후에도 동일한 오류가 발생한다면
정부24 화면 상단 - 도구 - 추가기능관리 -(이름) EzCertForClinet Control - 게시자 : SGA ~를 사용함으로 변경 후 이용이 필요합니다.

그럼에도 오류가 발생할 경우 불편하시더라도 다른 환경에서 출력시도하시거나, Help Desk (070-7308-9203~7)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인쇄하기 클릭 후 반응이 없는 경우 프로그램의 문제가 아닌 드라이버가 많이 설치되어 있어 확인이 늦어지는 경우도 있으니 사용하지 않는 프린터 드라이버는 제거 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