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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묻는질문(FAQ)

우편수령으로 민원을 신청하였는데 아직 도착하지 않았습니다.

민원신청 12,024
“정부24”에서는 일반우편, 등기우편 두 가지 방법으로 우편수령이 가능합니다.

[MyGov > 나의민원 > 민원신청내역]에서 해당민원의 처리상태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접수” 인 경우에는 해당기관에서 민원을 확인한 상태입니다.
“처리중” 인 경우엔 해당기관에서 우편으로 발송을 준비 중인 상태입니다.
“처리완료” 인 경우에는 해당기관에서 우편발송을 완료한 상태입니다.

>일반우편의 경우 - 우편물 배송현황 확인이 불가능합니다.
>등기우편의 경우 - 처리기관을 통해 등기번호를 확인하신 후 우체국 홈페이지(http://www.epost.go.kr/)에서 우편물 배송현황 확인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