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정부24

고객센터
이전페이지

자주묻는질문(FAQ)

신청했던 민원을 취소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민원신청 69,570
[MyGOV] - [나의 신청내역] - [서비스 신청내역]에서 해당민원의 취소 버튼이 보이면
민원인이 직접 취소버튼을 클릭하여 취소가 가능합니다.

단, 처리중인 경우에는 이미 처리기관에서 담당자가 접수한 이후이므로
해당기관의 담당자에게 직접 연락하여 취소요청을 하셔야 합니다.

해당 처리기관의 민원담당자가 취소 처리하면 처리상태가 [취소]로 변경됩니다.
수수료결제를 한 민원의 경우, [환불요청]버튼이 표출되어 해당 버튼을 클릭하시면 환불요청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취소로 처리상태 변경된 후 요청계좌로 환불요청한 경우 :
- 환불요청일이 월~수 : 해당 주 금요일 환불
- 환불요청일이 목~일 : 다음 주 화요일 환불

※ 환불일이 공휴일인 경우 다음 환불일에 일괄적으로 환불됩니다.
※ 민원신청 후 취소 시, 부가수수료는 환불이 안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