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정부24

확인하세요!

회원/비회원 신청가능 서비스입니다.

회원 신청하기 비회원 신청하기

비회원으로 신청하시더라도, 일부 서비스는 간편인증 또는 인증서(공동, 금융)가 별도로 필요합니다.

회원 전용 서비스 입니다.

회원 신청하기

회원가입 후 이용하세요.
정부24에 회원가입 하시면, 각 기관 민원과 주요 서비스를 신청 · 발급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이전페이지

맞춤형 우대예약서비스(원콜서비스)

경로고객 및 장애인 등 인터넷 예약이 어려운 고객을 위한 우대예약서비스

어떤 내용인지 궁금하시죠?

  • 지원형태

    서비스(돌봄) 
  • 지원내용

    1. 가입방법 
      - 역에 대상자 자격을 확인할수 있는 신분증, 복지카드, 유공자증 제시 후 서비스 신청
       * 신청방법 : 역방문 - 대상자확인(신분증, 복지카드, 국가유공자증 등) - 신청서 작성 및 제출 - 개인정보 입력 및 활용동의 - 결제 신용카드 정보 등록(원하는 경우)

    2. 제공서비스
      - 철도고객센터(1544-7788, 1544-8545)로 전화시 상담원 우선연결
      - 승차권 대금 결제기한을 열차출발 20분전까지 유보
      - 원콜(One-call) : 전화상으로 결제, 발권(전화예약 후 역에서 발권하는 불편 개선)
      - 자세한 사항은 <레츠코레일 홈페이지 - 종합이용안내 - 교통약자배려서비스 - 맞춤형 우대예약>에서 확인

이런 분들께 해당합니다.

  • 지원대상

    만 65세 이상의 경로고객, 장애인, 상이등급이 있는 국가유공자

이용 방법은 이렇습니다.

  • 절차/방법

    역 방문하여 증빙서류 지참 후 신청
  • 구비서류

    대상자 확인을 위한 신분증, 복지카드, 국가유공자증
  • 접수기관

    고객상담실 / 연락처 1544-7788

※ 자세한 사항은 해당 기관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참고정보입니다.

  • 소관기관

    한국철도공사
  • 최종수정일

    2024.11.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