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놀이기구, 모발말개 등 4개 제품 리콜명령 |
- 국표원, 58개 제품 안전성 조사 결과 발표 |
?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원장 진종욱, 이하 국표원)은 키즈카페 등 영업장에 설치되어 일반인이 사용하는 설치형 제품, 전문가가 주로 사용하는 전문가용 제품 등 17개 품목 58개 제품에 대한 안전성 조사를 실시하였으며, 조사결과 안전기준에 부적합한 4개 제품에 대해 수거 등의 명령(이하 “리콜명령”)을 내렸다고 밝혔다.
?
이번에 리콜명령 처분한 4개 제품은 어린이제품 1개, 전기용품 3개이며, 어린이제품으로는 키즈카페, 음식점 등에 설치되어 영업에 사용되는 어린이 놀이기구 1개가 프탈레이트계 가소제 기준치를 초과하여 리콜명령 되었다.
?
전기용품으로는 미용실에서 헤어 세팅에 사용되는 모발말개 1개가 퓨즈홀더 충전부 노출로 인한 감전 위험으로 리콜명령 되었으며, 전기침대 2개도 컨트롤러가 고정되어 있지 않아 충전부 노출로 인한 감전 위험으로 리콜명령 대상에 포함되었다.
?
국표원은 이번에 리콜명령한 4개 제품의 시중 유통 차단을 위해 “제품안전정보센터(www.safetykorea.kr)” 및 “소비자24(www.consumer.go.kr)”에 제품정보를 공개하고, 전국 25만여개의 유통매장 및 온라인 쇼핑몰과 연계된 “위해상품판매차단시스템(upss.gs1kr.org)”에 등록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