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정부24

고객센터
이전페이지

회원가입·인증서 등록 방법

회원가입

* 제시된 순서대로 따라 하시면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1
    • 회원가입 메뉴를 통해 개인, 법인 중 회원가입 대상자에게 해당되는 항목을 선택합니다.

    회원가입 메뉴를 통해 개인, 법인 중 회원가입 대상자에게 해당되는 항목을 선택합니다.

    • 2
    • 실명확인 > 약관동의 > 회원정보 입력 후 회원가입을 완료하세요.
      • 회원가입시 실명인증이 필수이며, 해당 절차를 통해 기존 회원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명확인 > 약관동의 > 회원정보 입력 후 회원가입을 완료하세요.

    • 3
    • 약관동의 후 회원정보를 입력해 주세요.
      필수 정보만 입력하셔도 회원가입이 가능합니다.

    약관동의 후 회원정보를 입력해 주세요. 필수 정보만 입력하셔도 회원가입이 가능합니다.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 로그인 >아이디 탭 선택 > 아이디 찾기와 비밀번호 찾기 버튼을 통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1
    • 아이디 찾기 회원정보 및 인증수단을 통하여 아이디를 찾을 수 있습니다.
      단, 개인의 본인명의 휴대전화 인증과 법인의 공동인증서 인증 수단을 이용하여 진행하는 경우 회원정보에 해당 정보가 등록되어있어야 합니다.
    • 1. 개인 회원 아이디 찾기 화면

    • 2. 법인 회원 아이디 찾기 화면

    • 3. 아이디 찾기 결과
    • - 회원정보를 선택하여 아이디를 찾은 경우 정보보호를 위해 일부만 보여집니다. 전체 아이디는 추가 인증을 통하여 확인이 가능합니다.

    • 2
    • 비밀번호 찾기 회원정보 및 인증수단을 통하여 새로운 비밀번호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단, 개인의 본인명의 휴대전화 인증과 법인의 공동인증서 인증 수단을 이용하여 진행하는 경우 회원정보에 해당 정보가 등록되어있어야 합니다.
    • 1. 개인 회원 비밀번호 찾기 화면

    • 2. 법인 회원 비밀번호 찾기 화면

    • 3. 인증 후 비밀번호 변경

로그인

    1
  • 간편인증 로그인 간편인증 로그인이란?
    - 민간 전자서명 사업자가 제공하는 전자서명을 이용하여 정부24에 로그인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 간편인증 로그인은 주민등록번호로만 로그인이 가능하고, 사업자등록번호로는 로그인할 수 없습니다.
    - 간편인증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휴대폰 본인확인을 통한 등록 후 사용이 가능합니다.
  • [간편인증 로그인 방법]

  • 1. 로그인 화면 : 간편인증 선택

  • 2. 간편인증 선택 팝업 : 카카오, 통신사 PASS 등 원하는 민간전자서명 사업자 선택 후 인증요청

  • 3. 정부24 로그인 완료
    2
  • 인증서(공동, 금융) 로그인 인증서(공동, 금융) 로그인이란?
    - 구 공인인증서 또는 금융인증서 등을 통해 로그인 하는 방식으로, 인증서를 정부24에 등록 후 사용이 가능합니다.
  • [인증서(공동, 금융) 로그인 방법]

  • 1. 로그인 화면 : 공동·금융 인증서 선택

  • 2. 인증 방식 선택 팝업 : 소유하고 있는 인증서를 선택 후 인증요청

  • 3. 정부24 로그인 완료

간편인증, 인증서(공동,금융) 등록

    • 아이디 로그인 후 My GOV > 나의 인증관리 > 인증등록/관리에서 간편인증, 인증서(공동,금융) 등록을 하실 수 있습니다.
      • 간편인증, 인증서(공동,금융) 등록은 최초 1회만 하시면 됩니다.
      • 간편인증, 인증서(공동,금융) 등록을 위해서는 정부24 회원으로 가입되어 있어야 합니다.

모바일 인증서 가져오기

  • PC에 등록된 인증서를 모바일에 가져와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 모바일에서 로그인 PC에 인증서가 저장되어 있고 모바일에 등록된 인증서가 없는 경우, 로그인 화면에서 아이디 방식 선택 후 로그인하실 수 있습니다.

    2
  • 인증등록/관리로 이동 로그인 후, ‘MyGov > 나의 인증관리 > 인증등록/관리’ 메뉴로 이동

    3
  • 공동 인증서 가져오기
  • 인증 등록/관리 화면에서
    ‘공동인증서 가져오기’ 버튼 클릭
  • 인증센터 화면에서
    ‘공동인증서 가져오기’ 버튼 클릭
  • 인증서 가져오기에서
    인증번호 12자리를 확인
    4
  • 모바일 인증서 이동 서비스

1. PC에서 모바일 인증서 이동 서비스(smart.mobile.go.kr) 접속 후 ‘스마트폰으로 인증서 내보내기’ 버튼 클릭

2. 인증서 내보내기 팝업창에서 ‘스마트폰으로 인증서 내보내기’ 버튼 클릭

3. 가져오려는 인증서를 선택 후, 인증서 암호 및 모바일에서 생성된 인증번호 12자리를 입력하고 ‘내보내기’ 버튼 클릭

4. 인증서 이동 완료 팝업에서 ‘종료’ 버튼 클릭

    5
  • 모바일 인증서 이동 완료 모바일 화면에 정상 처리 안내 메시지 표시

지문/얼굴 보안인증 등록하기

  • 보안이 강화된 지문/얼굴 인증 등록방법입니다.
    • 본인 휴대폰에 지문/얼굴이 등록된 경우만 가능합니다.
    • 정부24에서는 위조 지문/얼굴 인증차단을 위해 확인번호(4자리)를 추가로 등록합니다.

* 제시된 순서대로 따라 하시면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1-1
    (재등록인 경우)
    지문/얼굴 (재)등록
    버튼 탭하기
  • 1-2
    (신규 등록인 경우)
    지문/얼굴 (재)등록
    버튼 탭하기
  • 2
    공동인증서 로그인
    진행하기
  • 3
    회원정보(공동인증서)
    확인 후, 인증서
    선택하기
  • 4
    공동인증서
    비밀번호 입력
  • 5
    지문/얼굴 인증 등록하기
  • 6
    확인번호(4자리)
    입력 후 확인하기
  • 7
    지문/얼굴 등록 완료

QR 인증하기

  • QR 인증을 이용하시면, 공동인증서가 저장되지 않은 공공장소 PC에서도 원하는 서비스를
    신청·발급할 수 있습니다.
    • QR 인증은 정부24 회원이, 본인 핸드폰에 공동인증을 등록한 경우에만 이용 가능합니다.

* 제시된 순서대로 따라 하시면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1
    PC에서 정부24 접속한 후
    로그인 페이지로 이동
  • 2
    지문/얼굴 보안인증 탭 선택, 아이디 입력 후
    지문/얼굴 보안인증 버튼 클릭
  • 3
    정부24 모바일앱에서
    QR아이콘 선택
  • 4
    카메라로 PC의
    QR코드를 스캔
  • 5
    지문/얼굴 인증 진행
  • 6
    지문/얼굴 확인번호 입력
  • 7
    인증 성공
  • 8
    지문/얼굴 로그인 팝업에서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로그인 완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