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서류 | 원스톱/생애주기/꾸러미 서비스 | 정부24
검색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정부24

이전페이지

취업서류(공직자)

국가직 또는 지방직 공무원 취업 시 필요한 전자증명서를 온라인으로 일괄제출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지원대상

  • 국가직 또는 지방직 공무원 취업 지원자

신청방법

  1. ① 신청하기 버튼 클릭
  2. ② 간편인증 또는 인증서 로그인
  3. ③ 대상자 확인 및 제출서류 등록
  4. ④ 제출

참고

  • 일괄제출 서비스는 전자증명서로만 제출 가능합니다.

국가직 공무원

  • 주민등록초본
  • 최종학력 증명서(대학교졸업증명서)
  • 한국사 능력검정시험 인증서
  • 소득금액증명
  •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 자격증 사본(국가기술자격 취득사항 확인서, 보건의료인 면허증)

지방직 공무원

  • 주민등록등(초)본
  • 최종학력 증명서(졸업장 또는 검정고시 합격증명서)
  • 자격증 사본(국가기술자격 취득사항 확인서)

인증서로 로그인이 필요한 서비스 입니다. 인증서로 로그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