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도 건축행정 민원도우미 모집 공고>
민원도우미 제도란?
건축법에 의한 허가(신고) 등의 각종 민원과 건축공사로 인한 진정민원등의 발생과 관련하여 건축관계 법령이 복잡, 다양하고 이에대한 대처방안 등이 미흡하여, 구민의 소중한 재산권을 보호하고 불이익 등이 발생하지 않도록 전문지식과 경험이 풍부한 우리 구내 소속 건축사를 민원도우미로 선정하여 청내 건축과에 근무하며 전문적인 상담을 통해 구민께 보다 나은 건축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제도
1. 민원도우미 자격
가. 강서구에 등록된 건축사 중 전문지식과 경험이 풍부한 자
나. 건축직 공무원 경력이 있는 자 등
2. 신청방법
가. 붙임파일의 신청서 제출
나. 접수일정 : 2024. 12. 2. ~ 2024. 12. 13.(금)까지
다. 제출방법
- 우편제출 : 서울특별시 강서구 화곡로 302, 2층 건축과(우07658)
- 메일제출 : thdtmdgus122@gangseo.seoul.kr
3. 선정방법 : 민원도우미 신청 건축사 전원 선정
4. 운영방법
가. 운영시기 : 2025년 1월 ~ 2025년 12월
나. 근무시간 : 주5회(월 ~ 금) 13:00 ~ 17:00(필요시 근무시간 조정)
다. 근무장소 : 강서구청 2층 건축과 사무실(민원상담석)
라. 근무표는 매월 말 신청서에 기재된 이메일로 송부
5. 건축행정 민원도우미 활동비 : 100,000원(1인/4시간)
6.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우리 구 건축과(☎02-2600-6046)로 연락주시면 성심껏 설명하여 드리겠습니다.
붙임 1. 2025년도 건축행정 민원도우미 신청 안내 1부.
2. 건축행정 민원도우미 신청서 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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