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증명서란?
행정·공공기관에서 특정한 사실이나 관계 등을 증명하기 위하여 전자문서 및 전자화문서로 발급하는 민원문서(주민등록등·초본, 예방접종증명서 등)
전자문서지갑란?
전자증명서 유통 수단으로써 전자증명서를 발급받아 저장, 열람, 전송할 수 있는 전자적인 공간입니다.
이용 절차 안내
편리하고 손 쉬운 이용
정부24, 홈택스, 금융 등의 앱을 통해 필요한 증명서를 전자문서지갑에 발급·보관하고, 민원처리기관에 안전하게 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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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24, 금융·통신사 앱등에 로그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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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문서지갑 발급 신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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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증명서 발급·보관·제출
전자증명서 발급·유통 서비스 안내
2022년 7월 현재 주민등록등·초본, 가족관계증명서 등 민원서류 318종을 전자증명서로 발급하고 있으며, 민간앱(네이버, 카카오, 토스, 이니셜 등)에서도 50종의 전자증명서를 발급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전자증명서 여기서 발급 가능합니다.
정부24, 대법원, 국세청, 국민연금공단, 인사혁신처, 외교부, 보건복지부, 국가평생진흥교육원, 중소벤처기업부, 특허청, 경찰민원포털, 대학교(발급대행기관)
증명서 발급, 과거와 현재
과거에는 증명서를 발급 받으려면 관공서,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거나 정부24 홈페이지에서 종이로 출력해야만 했습니다. 이제는 전자문서지갑만 있으면 간단한 개인 인증으로 쉽고 편리하게 모바일 전자증명서를 발급받아 기관에 바로 제출할 수 있습니다.
대출 신청 등에 필요한 각종 서류를 발급 받기 위해 많은 시간을 들여 발품을 팔았지만, 이제는 어디서나 필요한 서류를 내 전자문서지갑에 쏙!
제출할 땐 출력하지 않고 전자문서지갑에서 쓱!
전자문서지갑으로 복잡한 세상 편하게 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