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정부24

고객센터
이전페이지

공지사항

(완료)[행정안전부] 주민등록 관련서비스 중단 안내

작업안내 작성자: 관리자 | 2024.12.09

행정안전부 주민등록정보시스템 재해복구 모의훈련으로 인하여 아래와 같이 서비스가 일시 중단되오니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단일시 : 2024. 12. 12. (목) 20:00 ~ 12. 13. (금) 02:00 (6시간)

○ 중단사유 : 주민등록정보시스템 재해복구 모의훈련

○ 중단서비스 : 난임부부시술비지원신청, 전입신고, 주민등록재등록신고, 전입신고 등 통보서비스(전입신고, 세대주변경, 주민등록증, 주민등록표등·초본), 

   주민등록증재발급신청, 주민등록번호변경이의신청취하, 주민등록번호변경신청, 주민등록증신규발급신청및교부, 주민등록증재발급철회(취소)신청,

   주민등록증분실신고(철회), 국외이주신고,주민등록정정(말소)신고, 해외체류신고철회, 해외체류신고, 주민등록표 열람, 주민등록 등·초본 발급 진위확인,

   주민등록 등·초본 발급내역 확인, 주민등록증 진위확인/잠김해제

   여권재발급 온라인 신청, 여권 사실 증명, 여권 진위 확인 등


※ 작업진행 상황에 따라 중단시간은 변경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