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소중립 히어로 ‘탄소 품은 목재’를 아시나요?
-국립산림과학원, ‘2024 전주시 에너지전환 박람회’ 에서 목재 이용의 긍정적 인식을 알리다-
산림청 국립산림과학원(원장 배재수)은 9일, 전주시 한국전통문화전당 야외마당에서 열린 ‘2024 전주시 에너지전환 박람회’에 참여하여, 급변하는 기후 위기의 해결 방안 중 하나인 ‘목재 이용’의 긍정적 인식을 확산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번 박람회는 ‘탄소중립 히어로의 탄생’이라는 주제로 기후위기 대응 및 탄소중립 도시 실현을 위한 전주시의 에너지 전환 활동을 돌아보고, 이와 관련한 지식과 경험 등을 제공하고자 마련되었다.
특히 ‘히어로의 기술’, ‘히어로의 지혜’, ‘히어로의 힘’ 등 테마별 부스에서 총 36개의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일반 시민이 일상의 탄소중립을 체감하고 누구나 에너지 전환에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국립산림과학원은 그 중 ‘히어로의 진행’이라는 테마로 ‘탄소 품은 목재’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은 부스 방문객을 대상으로 목재 이용의 장점 및 탄소저장고로써 목재의 탄소저장 기능 등 교육과 더불어, 퀴즈를 통해 교육 내용을 반복해서 전달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졌다.
국립산림과학원 목재산업연구과 양지윤 연구사는 “목재는 재료적 가치뿐만 아니라 환경적 가치도 매우 큰 자원이다”라며 “탄소중립에 이바지할 수 있는 국산 목재 이용이 문화로 정착하도록 체계적인 목재교육 프로그램과 목재문화 확산 프로젝트를 마련하겠다”라며 의지를 밝혔다.
첨부파일1
(보도자료) 탄소중립 히어로 ‘탄소 품은 목재’를 아시나요.hwp
첨부파일2
목재교육.jpeg
첨부파일3
(보도자료) 탄소중립 히어로 ‘탄소 품은 목재’를 아시나요.hwp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