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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조금24란

자주 묻는 질문

자주 묻는 질문

맞춤 안내 받은 서비스를 보조금24에서 신청할 수 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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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맞춤안내 대상 5,800여 개의 서비스 중 정부24에서 온라인 신청이 가능한 서비스는 1,000 여 개입니다. 서비스별 안내 정보 중 신청방법이 '바로 신청하기'로 안내되는 서비스입니다.
- 정부24가 아닌 복지로, 기관의 사이트 등 타 사이트에서 신청 가능한 서비스는 730여 개로, 서비스별 안내 정보에 '타 사이트 신청'으로 안내되는 서비스이며 클릭 시 해당 누리집 메인화면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보조금24에서는 이러한 링크 서비스를 관계 기관과 협의하여 해당 신청 화면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도록 개선할 예정입니다.

정부가 지원하는 모든 보조금 사업을 안내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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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부의 보조금 사업정보는 기획재정부의 e나라도움(www.gosims.go.kr)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 보조금24에서는 개인·가구를 대상으로 현금·현물·이용권 등을 제공하는 보조금 사업 또는 정부 지원 사업을 통해 제공되는 서비스를 대상으로 안내하고 있습니다.
- 협회·단체·법인·시설 등을 대상으로 지원하는 사업, 시설 운영 및 R&D 등 개인이 신청해야 받는 서비스와 관련 없는 보조금 사업은 보조금24 서비스 대상이 아닙니다.

보조금24 맞춤 안내 결과 '신청하세요' 또는 '확인하세요'로 안내되는 서비스에 대해 묻고 싶습니다. 어디로 연락하면 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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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보조금24에서 안내되는 1만 여 개에 대해 서비스별 지원 대상자, 선정기준, 지원내용, 신청방법 등 세부사항은 서비스 안내 정보의 문의처 또는 접수기관 정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그 외 맞춤 안내 결과, 대상 서비스 목록, 시스템 오류 관련 사항은 정부24 헬프데스크(1588-2188)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지난해 코로나로 인해 지난해 소득이 적은데, 보조금24에서 받을 수 있는 혜택이 없다고 나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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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보조금24의 맞춤안내 5,800여 개 서비스 중 약 460여 개의 서비스는 중위소득구간(재산·소득정보)이 필수 자격조건이라 현재 소득구간이 확인되는 공적급여 대상자(기초수급자, 차상위계층, 기초연금 수급자 등)에 한해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공적급여 대상자가 아닌 국민의 경우에는 소득기준과 상관없는 5,300여 개의 서비스를 대상으로 맞춤 안내 제공 중이며, 향후 행정기관 간 정보 연계를 통해 소득정보 확인이 되는 대상자가 늘게 되면 이에 대한 서비스도 안내될 것입니다.
- 코로나19 정부 지원 혜택과 같이 추경 예산 등을 통해 지원하는 신규 혜택들도 정부부처 담당자가 서비스 정보를 통합관리시스템에 등록하면 보조금24를 통해 안내될 예정입니다.

현재 보여주고 있는 수혜서비스가 전부인가요? 다음 번에 접속하여도 동일하게 보여지는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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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앙부처, 지자체, 공공기관 서비스 중 5,800여 개를 대상으로 맞춤안내하고 있으며, 개인에게 동의를 받아 동일세대에 거주하는 세대원과 분리세대의 가족이 받을 수 있는 혜택까지 확대 제공하고 있습니다.
- 다만, 보조금24의 개인의 자격조건이 변동 없을 경우, 한시적으로 제공되는 신규서비스 등을 제외하고는 맞춤 안내되는 서비스 내역은 크게 바뀌지 않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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