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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조금24란

자주 묻는 질문

자주 묻는 질문

보조금24란 어떤 서비스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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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에서 개인·가구에게 제공하는 각종 혜택(보조금)을 확인하기 위해 행정기관이나 부처별 누리집을 방문하여 서비스 내용을 확인하지 않고도 정부24를 통해 내가 받을 수 있는 혜택을 쉽고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는 맞춤안내 서비스입니다.

보조금24 이용방법이 궁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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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C에서 정부24(www.gov.kr)에 접속하거나 모바일로 정부24 앱을 이용하여 보조금24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보조금24는 정부24회원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며, 정부24 회원 로그인 후 보조금24 이용에 대한 동의 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이용 동의한 경우, 보조금24 메뉴 클릭 시 신청하면 받을 수 있는 혜택, 일부 자격조건만 확인되어 접수창구 담당자 확인이 필요한 혜택, 이미 받고 있는 혜택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신청하세요, 확인하세요, 받고 있어요"로 구분하여 안내)

보조금24에서 맞춤 안내하는 혜택(보조금)은 무엇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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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보조금24는 현금, 현물, 이용권 등 5,800여 개의 서비스(중앙부처 서비스 440여 개, 지자체 서비스 4,400여 개, 공공기관과 교육청 980여 개)에 대해 개인의 연령, 소득, 자격기준 정보를 행정기관에서 보유하고 있는 정보와 연계하여 맞춤 안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분야별로는 복지, 고용, 농 · 수산분야 서비스가 많고, 수혜대상자 유형별로 보면 기초수급자, 차상위 등 저소득층, 노인, 장애인, 임산부 및 영유아 대상 서비스가 많습니다.
- 지원 형태별로 보면 현금지원(3,000여 개), 현물지원(1,000여 개), 의료지원, 일자리, 돌봄 등 서비스 지원(600여 개), 이용권(380여 개)의 순입니다.
- 보조금24는 맞춤안내 대상 서비스를 계속 늘려갈 것입니다.
- 이외에도 맞춤안내는 하지 않지만 국민들께 유용한 서비스가 다수 있으니, 필요한 서비스를 전체혜택이나 간편찾기에서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자신이 받을 수 있는 혜택 외에 부모나 자녀와 같이 함께 살고 있는 가족이 받을 수 있는 혜택(보조금)도 안내 받을 수 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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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보조금24는 본인은 물론 14세 이상 가족이 사전에 동의하면 함께 사는 가족 뿐만 아니라 함께 살지 않는 가족의 정부 혜택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14세 미만 자녀의 맞춤안내 조회 : 서비스 이용동의 시 14세 미만 자녀 정보이용에 동의하면 부모가 확인할 수 있습니다. MyGOV > 나의 회원정보 > 서비스 이용동의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 가족 맞춤안내 조회 범위 : 주민등록등본상 동일 세대원인 가족(동거인은 미포함) 또는 가족관계등록부상 배우자 및 직계 존비속

보조금24 맞춤 안내 결과는 어떻게 나오는 건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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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인의 회원정보(식별정보)를 토대로 여러 행정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주민등록, 소득정보, 기초수급자·차상위 등 가구특성, 장애인·농업인·유공자 등 개인 자격정보와 서비스 수급 여부를 확인하여 서비스별 연령·소득·가구 특성 및 자격정보를 매칭하여 서비스 대상자 조건이 모두 일치하는 경우에는 '신청하세요'로, 일부 조건만 확인되는 경우에는 '확인하세요'로 안내하고 있습니다.
- 보조금24는 여러 서비스별 대상자 자격조건을 시스템간 정보연계를 통해 확인 가능한 정보로 혜택받을 수 있는지를 안내하고 있으며, 일부 서비스의 경우 당해 연도 예산, 신청시기, 기관의 사정 등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서비스 안내 정보의 문의처나 접수기관에 추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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