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러코드 8000번의 오류는 사내 보안이나 방화벽에 의해 발생됩니다.
회사 내에서 자체 보안프로그램이나 방화벽 사용하는지 확인해주시고, 사무실내 다른 PC도 같은 에러가 확인되는지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사무실내 모든 pc에서 같은 오류가 발생되는 경우 보안, 방화벽으로 인한 오류 발생이기 때문에 다른 환경에서 출력을 시도하시기 바랍니다.
사무실내 다른 자리에서는 오류가 발생되지 않거나 개인 pc에서 이용하는 경우에는 발급프로그램을 수동으로 설치해야 합니다.
(발급프로그램 수동설치 방법)
① 윈도우 버전 확인 (바탕화면 - 내피씨 or 컴퓨터 우클릭 속성 )
② 정부24 홈페이지 - 고객센터 - 서비스지원- 프로그램 설치 확인 - 보안 필수 프로그램 중
- 인터넷발급 (ezCertForClient) 프로그램을 컴퓨터 OS(윈도우Xp 또는 윈비스타, 윈7 이상)에 맞게 선택 후 저장
③ 모든 인터넷창 종료 후
④ 시작 - 제어판 - 프로그램 및 기능 - 정부24 민원발급프로그램 삭제
⑤ 바탕화면 저장된 프로그램 더블클릭 실행
⑥(32비트 인 경우) 바탕화면 왼쪽 하단에 시작 버튼 옆에 아이콘 중 "e"라고 되어 있는 "Internet Explorer 브라우저 시작" 아이콘에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여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으로 정부24 접속
(64비트 인 경우 ) 바탕화면의 컴퓨터 -> 로컬드라이브C -> Program files(x86) -> Internet Explorer
-> iexplore.exe 아이콘에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여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으로 정부24 접속
⑦ 도구- 인터넷 옵션 - 보안에서 신뢰할수 있는 사이트에 *.gov.kr 추가 등록
⑧ 도구 - 호환성보기 설정 - gov.kr 추가 등록 후 이용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