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정부24

고객센터
이전페이지

자주묻는질문(FAQ)

모바일에서 공동인증서는 어떻게 가져오나요? 인증서가 안보여요!

스마트폰 731,346
정부24 모바일앱에서 공동인증서 로그인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앱을 통해 공동인증서 가져오기를해야 함.
※ 아이폰과 Android 11 이후 버전 사용자는 타 모바일앱을 통하여 사용중인 공동인증서가 있어도 정부24 모바일앱에서는 인식이 안됩니다.
번거로우시겠지만 다음의 ‘인증서 가져오기’를 진행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공동인증서 가져오기’ 메뉴 진입 방법
- 앱 우측하단 클릭 > 공동인증서 관리 아이콘 클릭 → 공동인증센터 내, ‘공동인증서 가져오기’ 버튼 클릭
- 모바일앱 초기화면 우측 상단 (三)메뉴를 클릭 > 좌측 ‘MyGov' 클릭 > 회원정보 하위 ‘공동인증서 등록’ 클릭 > 공동인증서 등록 내 설명 하단의 ‘공동인증서 가져오기’ 버튼 클릭
- 모바일앱 초기화면 우측 상단 (三)메뉴를 클릭 > ‘로그인’ 클릭 > ‘공동인증서 등록’ 버튼 클릭 > 공동인증서 등록안내 설명 하단의 ‘공동인증서 가져오기’ 버튼 클릭

○ ‘공동인증서 가져오기’
1. 공동인증서가 없을 경우에는 거래은행 및 금융투자회사(증권사 등) 지점에서 전자금융(인터넷뱅킹 등) 서비스를 신청 후, 해당 인터넷뱅 킹 사이트에서 PC 및 기타 저장매체로 공동인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인증서가 있는 경우 1번 생략)
2. 모바일정부24 초기화면 "공동인증서 관리/공동인증서 가져오기"를 선택하면 화면 하단에 인증번호 12자리가 생성됩니다.(형식 : 0000-0000-0000)
3. 인증서가 있는 PC에서 인증관리센터 홈페이지(smart.mobile.go.kr)에 접속합니다.
4. 스마트폰으로 인증서 보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5. 스마트폰으로 복사할 인증서를 선택한 후 비밀번호(인증서)를 입력합니다.
6. 2번에서 생성된 모바일 인증번호 12자리를 입력 후 내보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7. 스마트폰에 저장된 인증서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공동인증서 가져오기’ 이후 인증서가 확인되지 않을 경우
1. 정부24 앱 삭제
2. 정부24 앱 재설치
3. '공동인증서 가져오기' 절차 수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