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류 메세지 : 등록되었던 I-PIN 번호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갱신하였으면 등록을 위해 [확인] 버튼을 눌러 재인증화면으로 이동하십시오.
I-PIN 회원이었으나, 해당 정보가 없는 경우, 로그인 되지 않고 오류 메시지가 확인됩니다. 아이디 비밀번호는 일치하나 I-PIN 번호가 다른 경우입니다.
[아이디 로그인 실패하였습니다. 폐지된 I-PIN 입니다. I-PIN 인증 버튼을 클릭하여 재인증후 다시 로그인해 주십시오.] 라는 메세지가 확인되면 아이핀(I-PIN) 인증 버튼을 눌러 아이핀 인증화면에서 재인증 확인후 정부24 로그인 화면으로 다시 이용해 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