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24에서 사용되는 프로그램이 정상적으로 작동되지 않아 발생되는 문제입니다.
아래 내용대로 조치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발급프로그램 수동설치 방법)
① 윈도우 버전 확인 (바탕화면 - 내피씨 or 컴퓨터 우클릭 속성 )
② 정부24 홈페이지 - 고객센터 - 서비스 지원 - 프로그램 설치 확인 - 보안 필수 프로그램 중
- 인터넷 민원발급 (ezCertForClient) 프로그램을 컴퓨터 OS(윈도우Xp 또는 윈비스타, 윈7 이상)에 맞게 선택 후 저장
③ 모든 인터넷창 종료 후
④ 시작 - 제어판 - 프로그램 및 기능 - 정부24 민원발급프로그램 삭제
⑤ 바탕화면 저장된 프로그램 더블클릭 실행
⑥(32비트 인 경우) 바탕화면 왼쪽 하단에 시작 버튼 옆에 아이콘 중 "e"라고 되어 있는 "Internet Explorer 브라우저 시작" 아이콘에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여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으로 정부24 접속
(64비트 인 경우 ) 바탕화면의 컴퓨터 -> 로컬드라이브C -> Program files(x86) -> Internet Explorer
-> iexplore.exe 아이콘에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여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으로 정부24 접속
⑦ 도구- 인터넷 옵션 - 보안에서 신뢰할수 있는 사이트에 *.gov.kr 추가 등록
⑧ 도구 - 호환성보기 설정 - gov.kr 추가
만약, 위 설치 후에도 동일한 오류가 발생한다면
정부24 화면 상단 - 도구 - 추가기능관리 -(이름) EzCertForClinet Control - 게시자 : SGA ~를 사용함으로 변경 후 이용이 필요합니다.
그럼에도 오류가 발생할 경우 불편하시더라도 다른 환경에서 출력시도하시거나, Help Desk (070-7308-9203~7)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