폰(안드로이드)이나 앱(IOS)에 공동인증서가 등록되어 있지 않은 경우 정상적인 로그인이 되지 않습니다.
아래의 게시글을 확인하시고 공동인증서 등록 후 서비스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안드로이드의 경우
- 자주묻는 질문에서 "모바일에서 공동인증서는 어떻게 가져오나요?" 게시글을 참고하세요.
※ '주민번호 불일치', '에러코드 0' 이라고 뜨며 로그인이 안되는 경우
- 자료실에서
모바일 인증서 가져오기(범용 개인) 매뉴얼 게시글을 참고하세요.
○ IOS의 경우
- 자주묻는 질문에서 "아이폰으로 공동인증서를 가져오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 게시글을 참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