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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묻는질문(FAQ)

공인인증서 폐지되었는데 정부24 이용은 어떻게 달라지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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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인인증서 폐지가 되었어도 기존 발급받은 공인인증서는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금융결제원에서 신규 발급하고 있는 금융인증서는 정부24에서 이용이 가능하도록 준비중에 있습니다. 관련 내용은 아래 내용을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 `20.12.10부터 공인인증서를 폐지하는 전자서명법에 따라 공동인증서로 명칭 변경되었습니다.
- 공인인증서와 같이 시중 은행 홈페이지를 통해 발급(재발급), 갱신이 가능하며, 정부24에서는 발급된 인증서의 등록 및 사용이외의 인증서 관련 업무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 (정부24 이용) 공동인증서는 기존 공인인증서와 동일한 형태로 이용가능

○ 브라우저인증서
- (정부24 이용) 플러그인 없이 정부24를 이용할 수 있었던 브라우저인증서는 기존과 같이 사용가능합니다.
- 다만, 금융인증센터에서 신규 발급을 중단함에 따라 인증서의 유효기간이 만료되면 재발급 및 갱신발급이 불가능합니다.

○ 금융인증서
- 금융결제원에서 금융인증센터를 통해 발급 운영하던 브라우저인증서를 대신해 금융인증서를 발급 운영하고 있습니다.
- (정부24 이용) 신규 발급한 금융인증서를 이용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습니다.(`20년 말 서비스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