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정부24

고객센터
이전페이지

자주묻는질문(FAQ)

공인인증서 폐지되었는데 정부24 이용은 어떻게 달라지나요?

인증 60,405
공인인증서 폐지가 되었어도 기존 발급받은 공인인증서는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금융결제원에서 신규 발급하고 있는 금융인증서는 정부24에서 이용이 가능하도록 준비중에 있습니다. 관련 내용은 아래 내용을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 `20.12.10부터 공인인증서를 폐지하는 전자서명법에 따라 공동인증서로 명칭 변경되었습니다.
- 공인인증서와 같이 시중 은행 홈페이지를 통해 발급(재발급), 갱신이 가능하며, 정부24에서는 발급된 인증서의 등록 및 사용이외의 인증서 관련 업무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 (정부24 이용) 공동인증서는 기존 공인인증서와 동일한 형태로 이용가능

○ 브라우저인증서
- (정부24 이용) 플러그인 없이 정부24를 이용할 수 있었던 브라우저인증서는 기존과 같이 사용가능합니다.
- 다만, 금융인증센터에서 신규 발급을 중단함에 따라 인증서의 유효기간이 만료되면 재발급 및 갱신발급이 불가능합니다.

○ 금융인증서
- 금융결제원에서 금융인증센터를 통해 발급 운영하던 브라우저인증서를 대신해 금융인증서를 발급 운영하고 있습니다.
- (정부24 이용) 신규 발급한 금융인증서를 이용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습니다.(`20년 말 서비스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