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정부24

고객센터
이전페이지

자주묻는질문(FAQ)

'민원발급불가' 또는 '발급불가' 프린터로 확인됩니다.

민원발급 2,245,680
‘정부24 홈페이지 - 고객센터 - 서비스지원 - 프린터이용안내’ 에서 발급불가프린터 목록을 우선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발급불가프린터는 보안(위, 변조방지)에 취약하기 때문에 정부24에서는 이용하실수 없습니다.

이점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해당 프린터 기종의 지원에 어려움
① 제조사에서 해당 프린터의 유지보수기한이 지나 해당 프린터 기종을 보유하고 있지 못한 경우
② 해당 기종의 제조사가 국내에 존재하지 않는 경우 등




2. 프린터 상태

프린터 On/Off 확인, 상태 '준비중'확인, 문서 '0' 확인.

발급불가(공유) : 공유 프린터의 경우 발급이 불가능합니다.

발급불가(포트오류) : 프린터의 포트가 ‘File’이나 ‘COM’, ‘PDF’ 등으로 설정되어 있으면 불가로 확인됨.

발급불가(토너로우) : 토너(잉크)가 부족하여 클릭이 안됨 - 토너(잉크) 교체 후 이용안내


3. '발급불가(가상프린터)'로 확인되는 경우

실제 존재하는 프린터가 아니고 문서를 저장하기 위한 가상의 프린터 입니다. 보안 부분과 위변조 방지로 인해 파일로 저장하는 방법은 없기 때문에 발급불가로 확인되는 것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