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면 주민자치회, 이동초와 함께‘안부 캠페인’
이동면 주민자치회(회장 하의현)는 지난 21일 이동초등학교와 함께 ‘연말 어르신 안부 묻기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날 캠페인에서는 주민자치 위원과 이동초등학교 학생, 학부모가 조를 이루어 이동면 관내 경로당 22개소를 방문해 안부를 묻고 이웃의 따뜻한 정을 나누었다.
이번 캠페인은 올해 이동면주민자치회와 이동초등학교가 함께 추진한 “이동&ECO” 생태체험 프로그램의 마지막 활동으로, 학생들이 경로당 어르신들을 직접 찾아뵙고 안부를 묻는 학교 밖 활동으로 기획되었다.
작은학교 살리기라는 지역의 현안에 발맞추어, 학교 밖 교육의 다양화를 통해 면소재지에 활력을 불어넣고 학생들과 어르신이 마주 앉아 대화하는 계기를 만들었다.
이날 경로당에서 만난 어르신들은 “요즘 보기 귀한 아이들이 이렇게 찾아와 주니 정말 고맙다.”며 자치회 활동의 취지에 공감하고 덕담을 전했다.
하의현 주민자치회장은 “학생들과 어르신이 만나 서로 안부를 묻는 것이 곧 지역사회의 연결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이번처럼 훈훈한 활동들이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연주 이동면장은 “어르신들께서 학생들을 반갑게 맞아 주시는 모습에 마음이 뭉클했다.”며 “작은학교 살리기는 물론, 고독사 등 우리 사회의 문제들이 서로의 따뜻한 관심 속에서 해소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2024-11-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