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정부24

고객센터
이전페이지

공지사항

정부24 시스템 개선사항 안내('24.7.25.)

새로운 기능 작성자: 관리자 | 2024.07.29

○ (신규 서비스 추가) 출판사 (변경)신고, 폐업신고

○ (UI/UX 개선) 

  - 정부24 온라인 신청 서식 UI/UX 표준안 적용(19종)

    *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요양보험급여 통지서 등

  - 원스톱서비스 메인화면 등 UI/UX 등 개선(11종)

    * 전입신고+, 맘편한 임신, 행복출산 등

○ (서식 개선) 전입신고 및 주민등록정정(말소)신고 신청화면 수정

  - 주민등록법 시행령 개정에 따른 기재사항 사전동의 안내 문구 변경

  - 전입신고 이사온 곳 주소 항목 수정

○ (프로세스 개선) 여권 정보 진위 확인 서비스

  - 조회 정보 입력 완료 후 캡챠 검증하는 방식으로 개선

○ (기타)

  - 나의생활정보 메인페이지 UI/UX 개선

  - MyGOV 홈 서비스 신청내역에 처리상태 표출

  - 정부24 이용안내 및 개인정보처리지침 현행화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