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안전부는 2025학년도에도 정부24를 통해 취학아동 명부 열람 및 취학통지서 온라인 발급이 가능한 서비스를 운영합니다.
2021년부터 운영해 온 온라인 취학통지 서비스와 기존의 우편·인편을 통한 통지를 병행하여 누락없는 취학통지를 실시하고자 합니다.
○ 우편·인편 취학통지서
· 기간 : 2024. 12. 9.(월) ~ 12. 20.(금) 12일간
· 대상 : 2025학년도 초등학교 입학 예정 아동을 둔 예비 학부모
· 방법 : 취학아동명부에 따라 취학통지서 우편(등기)·인편 발송
○ 인터넷 온라인 취학통지서
· 기간 : 2024.12.2.(월) 아침 10시~12.20.(금) 밤 24시(19일간)
· 대상 : 2025학년도 초등학교 입학 예정 아동을 둔 예비 학부모
* 취학대상아동과 동일세대의 세대주(또는 ‘보호자’ 변경을 완료한 자)에게만 발급
· 신청 사이트 : 정부24 누리집 (www.gov.kr) / 모바일 앱에서 발급신청 불가
· 방법 : 정부24(PC 누리집만 가능)에서 본인 확인 후 신청
* 정부24 화면에서 검색창에 ‘취학통지서’로 검색 → ‘취학통지서 온라인 신청 발급’
※ 주소지가 서울인 경우 「서울시 온라인 민원」에서도 서비스 이용 가능
※ 특수교육 대상자는 인근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 맞춤형 지원 서비스 안내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