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11월 정기회의 개최
고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정광수, 민간위원장 오정숙)는 지난 15일 행정복지센터 2층 대회의실에서 위원 18명이 참여한 가운데 11월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상·하반기 활동 결과 보고가 이루어졌으며, 하반기 특수시책 활동도 진행됐다. 하반기 특수시책은 ‘어르신 고향 방문 동행사업’이었다.
‘어르신 고향 방문 동행사업’은 연세가 많고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이 고향을 방문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어르신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고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년 간 ‘소원을 말해봐’라는 주제로 상반기에는 백세누리 장수생신상 지원 사업을 하반기에는 고향방문 동행사업을 진행하했다. 또한 취약계층 주거환경개선사업, 추석명절 나눔꾸러미 전달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했다.
동행에 참여하신 어르신은 “다리도 불편하고 이제 나이가 들어서 친정에도 못 가고 부모님 산소도 못가는구나 라고 생각했는데 이렇게 협의체 분들이 도와주셔서 부모님 산소를 방문하게 해주어 너무 감사하고 감동이 크다”고 밝혔다.
오정숙 민간위원장은 “관내 어르신들이 이렇게 기뻐하고 좋아해 주셔서 오히려 우리가 더 감사함을 느낀다”며 “이 사업을 더 보완하여 내년에는 더 좋은 사업으로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2024-11-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