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학년도 초등학교 입학 예정 아동을 둔 예비학부모에게 취학아동 명부열람 및 취학통지서 온라인 발급
○ 취학통지서를 온라인으로 발급받아도 추후 거주지 소관 주민센터에서 취학통지서 등기우편 발송
○ 취학대상아동과 동일세대의 세대주만 발급가능(보호자 변경을 완료한 경우 보호자 변경한 세대원은 발급가능, 단 신분증 지참하여 주민센터 사전 방문)
○ 발급 기간 내에는 여러 번 신청, 발급 가능
○ 취학통지서는 PC 및 모바일 앱을 통하여 열람하실수 있습니다. 출력은 PC를 통하여 진행해 주세요.
○ 쌍둥이, 혹은 그 이상의 복수의 취학아동의 경우 한 명씩 별도 입력을 통해 신청, 발급 가능
○ 예비소집 관련 사항은 배정받은 학교로 문의
○ 통학구역 관련 사항은 주민센터로 문의
○ 온라인 취학통지서는 발급번호가 표기되어 있지 않으나 학교제출에는 무관함
이런 분들께 해당합니다.
지원대상
2025학년도 초등학교 입학 예정 아동을 둔 예비 학부모
○ 취학대상 아동과 동일 세대의 세대주가 발급 가능
○ 세대원이라도 주민센터 방문하여 보호자 변경을 완료한 자 발급 가능
예) 할아버지가 세대주인 경우 아버지(세대원)가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취학통지 발급메뉴 상의 보호자를 아버지로 변경 가능. 단, 신분증 지참
이용 방법은 이렇습니다.
절차/방법
정부24(www.gov.kr) 접속(공동/금융인증서, 간편 인증 등 본인인증)
○ 발급 기간: '24년 12월 2일(월) ~ 12월 20일(금)
○ 프린터가 연결된 PC를 통해 출력
○ 온라인 발급 기간 이후에 소관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등기우편으로 실물 취학통지서 발송
구비서류
세대원이 온라인 취학통지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신분증 지참하여 주민센터(행정복지센터) 방문 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