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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재근로자 대체인력지원 사업

산재근로자 요양으로 인한 업무공백 해소를 위하여 신규 고용된 대체근로자 임금의 50% 범위 내 지원하여 산재근로자의 안정적인 원직복귀 촉진

어떤 내용인지 궁금하시죠?

  • 지원형태

    현금 
  • 지원내용

    ○ 대체근로자 임금의 50% 범위내 지원(월 60만원 이내, 최대 6개월까지)
     - 산재근로자 원직장복귀 후 30일이 지난 날의 다음날부터 2년 이내 청구
     - 산재보험료가 체납된 경우, 체납보험료 완납 시에 지급 가능
  • 선정기준

    ○ 선정기준(신청제한)
     - 대체근로자는 고용 또는 산재보험 가입 필수(건설일용·불법외국인노동자 제외)
     - 그 밖의 다른 법령에 따라 대체인력지원금에 해당하는 금액을 받은 경우
     - 대체인력을 고용한 이유로 지원기간 동안 다른 근로자를 해고(경영상의 해고에 한정)시킨 경우

이런 분들께 해당합니다.

  • 지원대상

    ○ (재해일이 속하는 달) 상시노동자 수 50인 미만 소규모사업장의 사업주
     - (산재근로자) 산재장해인 또는 요양승인 기간 2개월 이상의 산재근로자를 원직장복귀시켜 30일 이상 고용을 유지하고 임금 지급
     - (대체근로자) 재해일 이후 신규로 대체근로자를 고용하고 30일 이상 고용을 유지(산재보험 또는 고용보험 피보험자격 취득)

이용 방법은 이렇습니다.

  • 신청기한

    산재근로자가 원직장 복귀한 날부터 30일이 지난 날의 다음날부터 2년 이내
  • 절차/방법

    ○ 근로복지공단 해당 지사에 방문, 우편, fax 신청
  • 구비서류

    대체인력지원금 신청서, 산재근로자와 대체근로자의 임금지급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대체인력지원금 청구서(서식).hwp

※ 자세한 사항은 해당 기관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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