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의 제품 구매선택에 필요한 다양하고 유용한 정보를 한 곳에서 종합적으로 제공하여 소비자의 합리적인 소비생활을 도모하고, 국내외 실시된 리콜에 관한 정보를 한곳에 모아 제공함과 아울러, 소비생활에서 입은 피해를 구제받기 위한 창구 기능을 한 곳에서 통합 제공하여 신속한 구제를 지원
어떤 내용인지 궁금하시죠?
지원형태
정보제공
지원내용
○ 비교공감: 한국소비자원과 소비자단체가 제품을 시험, 조사하여 종합적인 비교정보 제공
○ 일반비교정보: 상품, 서비스 가격 비교, 피해 다발 사업자 비교정보 제공
○ 가격정보: "참가격"과 연계한 생필품 가격정보, 공공서비스 요금, 유가 정보, 농산물 도소매 가격 등 제공
○ 안전정보/리콜정보: 국내외 위해정보 및 안전정보 동향, 위해정보 처리 속보, 분야별 리콜정보 제공
○ 상품/인증정보: 주요 상품의 상세 정보 및 KC인증 등 상품 관련 정보 제공
○ 피해예방정보: 한국소비자원에서 제공하는 피해주의보 등 제공
○ 상담/피해구제 신청: 한국소비자원 등 국내 70여 소비자 피해구제 기관으로의 피해 상담 및 구제의 신청 창구 제공
○ 상담·피해구제·분쟁조정 사례: 한국소비자원 등 주요 피해구제 기관의 피해 처리 사례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