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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적기업 판로 지원

공공기관 및 일반 소비자들이 사회적기업 생산품 및 관련 정보를 접할 수 있는 온·오프라인 접점을 확대하여 상품 인지도를 제고하고 이를 통한 지속적인 매출 및 성장기반 마련을 지원합니다.

어떤 내용인지 궁금하시죠?

  • 지원형태

    정보제공 
  • 지원내용

    ○ 공공구매지원
     - 공공기관 우선 구매 제도 홍보 강화 및 구매 편의 제고
      · 공공구매 워크숍 및 설명회 개최(공공기관 및 사회적기업 대상), 홍보물 제작, 공공시장 연계 지원
     - 공공구매지원센터 운영을 통한 구매상담 지원
      · 전국 통합안내 서비스를 통한 공공 등 우선 구매 상담 지원

    ○ 사회적기업 상품 홍보 및 정보 제공 강화
     - 사회적기업 박람회
      · 사회적기업 한마당, 컨설팅, 공공구매 워크숍 등 관련 사업 연계
      · (잠재) 소비자, 유통 전문가의 참여 확대를 통한 판로지원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박람회 개최
     - 상품 소개 사이트 및 모바일 웹 홍보·운영
      · 상품 정보 DB 관리 및 홍보·운영
      · 우선 구매 실적 및 계획 입력 작업 지원
     - 사회적기업 상품 체험단 및 서포터스 운영
     - 사회적기업 상품 홍보물 제작(정보지, 카탈로그)

    ○ 유통채널 추가 확대 및 스타 상품 발굴
     - TV 홈쇼핑 방송 통해 스타(선도) 사회적기업 상품 개발 및 이를 통한 사회적기업 제품 브랜딩
      · 스타(선도) 사회적기업 상품 선정 및 상품 준비
      · 스타 상품, 패키징 상품 활용한 TV 판매 방송 편성
     - 민간 협업을 통한 사회적기업 상품 기획특별전 등 개최

이런 분들께 해당합니다.

  • 지원대상

    일반

이용 방법은 이렇습니다.

  • 절차/방법

    ○ e-store36.5+ : https://www.sepp.or.kr

※ 자세한 사항은 해당 기관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참고정보입니다.

  • 근거법령

    • [정관/약관 등 기타] 사회적기업 육성법 제12조
  • 소관기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기획관리본부 기획홍보팀
  • 최종수정일

    2024.11.04